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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엑셀자료 한눈에 보기.

2014. 1. 20. 14:06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자료가 많아 한눈에 필요한 정보를 읽어내기가 쉽지 않아

그럴때마다 필요한 행의 자료만 쉽게 볼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VBA를 이용해서 해당 행의 자료만 보여주는 서식을 만들었습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 엑셀에 첨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형태는 조금 바뀌었지만 기능은 동일합니다.

 자료조회메크로.xlsm


 

일반적으로 엑셀작업을 하게되면 첫행은 시트제목을 두번째행은 각 데이터의 머리말을 작성하고 3번째 행부터 자료를 입력하게 됩니다.

그림처럼 자료가 그리 많지 안을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한 화면에 다 표현이 불가능할정도로 많은 자료를 처리하다보면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만든것이 위 그림처럼 각 열의 정보만을 보여주는 폼입니다.

이 폼은 시트의 제목, 머리글의 위치(행번호)를 입력하면 첫번째 데이터부터 보여주게 됩니다.

총 50개의 열까지(AX열) 보여줄수 있으며, 수정도 가능합니다.


 

좌측상단의 제목위치번호와 머리글위치는 해당셀의 행번호를 작성한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현제 선택되어진 시트의 자료가 출력되고, 우측상단에 제목이 표기됩니다.

제목없이 바로 머리글을 작성하신분은 두 항목을 모두 1로 작성하시면 되고, 제목이나 머리글이 좀더 아래에 위치할 경우 해당 행의 번호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중앙에 있는 검은창은 현제 출력된 자료의 행번호입니다. 특정 위치의 자료를 검색하고자 할때 이곳에 원하는 행번호를 입력하고  이동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위치의 자료가 출력됩니다.

이동버튼 좌측의 검색창은 시트전체에서 찾고자하는 값을 찾아 해당 행의 자료를 불러오게 됩니다. 그러나 중복되는 값이 있어도 처음검색된 값만 불러오게 됩으로 중복값이 없는 값으로

검색해야 원하는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초기화 버튼은 불러온 자료의 값을 삭제하는 명령입니다. 모든자료를 초기화 하고싶을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료를 불러온후 수정을 원할때는 해당 자료를 수정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자료가 저장되며, 제목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또한 저장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자료를 변경해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 어떻게 첨부해야되는지 모르시는분들은 ↓이곳을 참고하세요..